교수지원
교수역량강화 특강 및 워크숍
2020학년도 다양한 교수법 적용을 위한 특강
-
교수
-
개인
-
교수학습개발센터
-
교수학습개발센터 (031-249-8844)
세부내용
1. 특강주제 : 학생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교수법 적용하기
2. 특강내용 : 다양한 교수법(플립드러닝, PBL, 토론토의) 적용법 및 운영 필수 조건 안내
3. 일시 및 장소
(회차 및 장소를 선택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일 시 | 장소 |
1차 | 2019.12.20.(금) 10:30-11:30 | 수원캠퍼스 종합강의동 502호, 503호 서울캠퍼스 본관 1501호 |
2차 | 2019.12.23.(월) 14:00-15:00 | 수원캠퍼스 종합강의동 502호, 503호 서울캠퍼스 본관 1501호 |
4. 참여대상 : 2020학년도 다양한 교수법 적용 교과목 운영 교원
5. 참고사항
- 2020학년도 다양한 교수법 적용 교과목 운영 교원 필수 참여
(해당 교수님께서는 특강을 이수하셔야 PBL, 플립드러닝, 토의토론 수업 실적이 학과 평가 점수에 반영됩니다)
- 단, 2017-2학기 이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실시한 해당 교수법 특강(Design Learning Workshop)을 수강하신 분은 필수 참여 제외 (관련 특강 아래 표 참고)
- 수원캠퍼스 종합강의동 502호에서 실시하는 특강을 종합강의동 503호와 서울캠퍼스 본관 1501호 스마트 강의실에서 화상 중계
- 전임 교원 참여 실적 점수 부여
참고 : <다양한 수업 방식 관련 교수학습지원센터 특강 안내(2017-2학기부터 현재까지)>
- 교수님께서 2020학년도에 적용하시는 수업 방식에 해당하는 특강을 기존에 참여하셨다면, 이번 특강(12.20또는 12.23)에 참여하신 것으로 인정됩니다 -
- 자세한 특강 참여 실적 및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031-249-8844로 문의바랍니다.
수업 유형 | 특강 내용 | 참여 일자 |
PBL | PBL로 수업하기 | 2017.10.18 |
PBL로 수업하기 | 2018.4.25 | |
PBL 이해하기 | 2018.10.11 | |
PBL 수업 설계하기 | 2018.10.17 | |
PBL 수업설계와 운영가이드 | 2019.03.12. | |
Active Learning 으로 학습자 되살리기 | 2019.09.17. | |
PBL 수업설계와 운영가이드 | 2019.09.26. | |
플립드러닝 | 내 수업은 잘못되었을까? -Flipped classroom을 비롯한 기술활용의 철학- | 2017.10.24 |
나의 강의스타일에 어울리는 플립드 러닝 모형의 선택과 활용 | 2018.05.02 | |
플립드러닝 수업설계과정 및 운영전략 | 2018.09.18 | |
플리드러닝 도전하기 | 2019.03.19. | |
Active Learning 으로 학습자 되살리기 | 2019.09.17. | |
학생과 소통하며 학습공동체를 다지는 플립드러닝 수업설계 및 운영전략 | 2019.09.19. | |
플립드러닝&캡스톤 디자인 수업운영 사례 발표 | 2019.10.01. | |
토의토론 | 토론수업, 어떻게 하지? | 2017.11.1 |
즐겁고 유쾌한 토론식 교수법 | 2018.5.14 | |
Active Learning 으로 학습자 되살리기 | 2019.09.17. | |
토론토의 수업설계와 운영가이드 | 2019.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