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커뮤니티

2022-1학기 [기초튜터링] 새내기 튜터링 모집 안내
  • 작성자 (kctl@kyonggi.ac.kr / )
  • 작성일자
  • 조회448

2022학년도 1학기 새내기 튜터링 모집 안내

선배 튜터와 신입생 튜티가 함께 기초 또는 전공과목을 학습하는 공동체



***반드시 먼저 아래 안내문을 확인한 후, 제출서류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바랍니다.

***팀 구성원 전체가 신청하여야 팀 신청이 인정됩니다.

(팀 전체 인원이 5명인 경우 신청기한 내 5명 모두가 신청했는지 튜터가 최종 확인 필요!) 

ex) 튜터1명 + 튜티 3명 이상 신청가능! 

***코로나19로 운영 사항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원 자격 : 학부 재학생(*공학인증대상 학과 제외)

구분

지원 자격

튜터

◦ 튜터링 과목 성적이 A학점 이상인 2학년 이상 학부생(21학번 이상)

단, 튜터링 진행 과목 성적이 A학점 미만인 경우

가) 전체 평균 평점이 3.5점 이상,

나) 직전 학기 성적이 평점 3.8점 이상,

다)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의 경우

가)~다) 중 1가지 이상 해당 학생은 심사를 거쳐 참여 가능(튜터 자격 유연 적용)

튜티

◦ 2022년 1학기 튜터링 교과목 수강 신입생(22학번)

신입생 대상 과목 수강 재학생 참여 가능


✿ 모집 인원 : *튜터 1명 vs 튜티 3명 이상 구성 원칙 ( ex) 튜터1명 + 튜티 4명 가능 


✿ 이수 혜택

구분

혜택

비고

자기주도장학금

KGU+포인트

이수혜택

튜터

300,000원

30점

*자기주도장학금 및

KGU+ 포인트

개별 지급

*우수그룹 상위 20%범위 내 선발

튜티

50,000원

15점

우수그룹 혜택

1등

100,000원

*추가 지급 없음

2등

80,000원

3등

50,000원

튜티 성적 향상상

50,000원


✿ 이수 조건

◦ 총 20시간 내외 전공심화 학습활동 참여

- 총 12주 동안 최소 7회(1주 2시간 이상 활동 권고) 이상 학습활동 실시

- 온라인/오프라인 행사 참여 : 오리엔테이션, 튜터교육, 중간간담회, 성과공유회 참여

◦ 총 7회 이상 회차별 학습보고서(활동사진 첨부) 및 최종보고서 제출

◦ 튜티 출석률 80% 이상의 경우에만 튜터링 진행 인정

◦ 튜터링 결석 튜티는 개별 학습(튜터링보충, 과제 등) 진행 후 보고서 제출 확인


✿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2022. 2.14(월) ~ 3. 10(목) 오전

◦ 신청 방법 : BARUN 시스템 신청 접수(https://barun.kyonggi.ac.kr/)

◦ 팀 신청 시

   1) 튜터 1명과 튜티 3명 이상으로 팀 구성(튜터가 튜티 모집) 완료하여 튜터가 팀 개설 및 신청서류 제출

   2) BARUN 시스템에서 전체 구성원 모두 신청(모두 신청했는지 튜터가 확인하셔야 합니다)

◦ 팀을 구하지 못한 새내기 튜티 개별 신청 시, 교수학습개발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신청 서류 (※BARUN 시스템 또는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 다운

◦ 새내기 튜터링 참가신청서 

◦ 튜터 자격 증명 서류 : 튜터 자격 증명자료 1개 이상 제출

◦ 새내기 튜터링 학습계획서

◦ 새내기 튜터링 활동 서약서

(주차별 학습보고서와 최종보고서는 知튜터링 진행 중 제출)


✿ 선정 방법 및 발표

◦ 선정 방법 및 기준

- 선정 방법 :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참여자 지원 자격 요건과 학습계획서 심사 후 선정

- 선정 기준 : 지원 신청서 작성의 성실성 여부(프로그램 활동 동기 및 계획 확인), 지원 자격 요건의 확실성(기존 교수학습개발센터 프로그램 참여 이력 확인)

◦ 선정 결과 발표

- 발표 일자 : 2022. 3. 11(금) 예정

- 발표 안내 : 튜터에게 SNS로 선발결과 통보 및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


✿ 오리엔테이션(비대면)

◦ 일시 및 장소 : 2022. 3. 14(월)~ 3.15(화) LMS 강의실 자료 제공 예정

◦ 참석 대상 : 새내기 튜터링 참여 학생 전원

◦ 주요 내용 : 프로그램 운영일정 및 내용, 활동절차 안내


✿ 튜터교육(비대면)

◦ 일시 및 장소 : 2022. 3. 14(월)~ 3.15(화) 중 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실시

◦ 참석 대상 : 새내기 튜터링 참여 팀 튜터

◦ 주요 내용 : 프로그램 활동 세부 안내 및 팀 운영 안내



✿ 세부 운영 일정

항목

기간

내용

홍보 및 신청

2.14(월) ~ 3.10(목)

▸새내기 튜터링 프로그램 안내

(학교/센터 홈페이지, 이메일, 현수막 및 포스터)

▸팀 구성 후 튜터가 대표로 신청 접수

▸ 학생 사전 설문조사 실시

심사 및 선정

3.11(금) 예정

▸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심사 후 팀 선정

▸오리엔테이션 일정안내

오리엔테이션

(비대면)

3.14(월) ~ 3.15(화)

예정

▸대상 : 프로그램 참여 학생 전원(튜터, 튜티)

▸새내기 튜터링 운영취지 및 목적 공유

▸프로그램 운영일정 및 내용 안내

튜터교육

(비대면)

3.15(월) 18:00 예정

▸참석대상 : 튜터

▸튜터대상 활동 사전교육

▸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실시

학습활동

3.16(수) ~ 6.3(금)

▸7회 이상 학습(1주 2시간 이상 활동 권장)

▸상황에 맞게 대면&비대면 혼용하여 학습 진행

활동점검

3 ~6월 중

▸튜터 중간간담회 : 그룹별 활동 중간점검 후 대면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대면으로 진행

▸튜티 활동 현황 점검 : 설문조사 및 중간보고서 제출을 통한 활동점검

▸활동모니터링 : 학습현장 방문 및 보고서 피드백을 통한 활동점검

활동자료 제출

3 ~ 6월

▸회차별 학습보고서 팀별 작성 매주 제출(활동사진첨부 필수)

최종보고서 제출

~ 6. 7(화)

▸최종보고서 팀별 작성 제출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을 위한 사후 설문조사 실시

우수그룹 

심사 및 선정

6월 중

▸우수그룹 심사 및 선정

▸심사 결과 발표

성과발표회

(비대면)

6월 중 예정

▸우수그룹 사례집 발간

▸학습지원 종합시상식 및 결과발표회 개최

▸학습지원 프로그램별 우수팀 발표 및 사례 공유

장학금 지급

7월 중

▸튜터 및 튜티, 우수그룹 장학금 지급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및 센터 사정으로 변경가능


✿ 문의 사항

◦ 교수학습개발센터(종합강의동 609호) 031-249-8845